신용카드, 체크카드등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서 카드포인트들이 쌓이게 되는거 같습니다.
혜택에 따라 사용하다보니 여러카드사를 사용하게 되면서 포인트 사용을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도 생기는 거 같아요.
그런 흩어진 카드포인트를 조회해서 한번에 계좌로 보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금융결제원과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시스템으로 여러 카드사에 쌓여 있는 포인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이 서비스는 웹에서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답니다. 어카우트인트 어플을 깔아서 확인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로는 BC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광주은행KJ카드, 수협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제주카드, 하나카드, 시티카드, 우체국카드, 우리카드, 전북은행JB카드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게 스마트폰이다보니 앱에서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라운드인포 앱을 다운받고 나면 가입을 해야 한답니다. 공인인증서, 핸드폰번호,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은행정도만 입력하게 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카드포인트현금화 하기를 클릭하고 나면 서비스이용동의가 나오는데 동의 해주고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위임동의에도 동의를 해주게 되면 드디어 잠자고 있던 흩어진 카드포인트를 확인 할 수있게 됩니다.
예전에 쓰고 해지한 카드라서 생각하지 못했던 포인트까지 확인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이 서비스 아니였다면 몰랐을 카드포인트들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꼼꼼하신 분들은 하나하나 잘 챙겨서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없을 수 있지만 대부분 소액 몇원 몇백원 단위라도 남이 있는 포인트들이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포인트를 확인했으니 현금화를 시키면 된답니다. 1일1회만 현금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참고로 현대카드의 경우는 M포인트는 조회가 안됩답니다.
현대카드는 H-Coin만 조회가 되다보니 현대 M포인트를 통합하시려면 현대카드홈페이지를 통해서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해서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조금의 짜투리 시간으로 차칫 버릴뻔한 포인트를 찾으면 공돈이 생기거같은 기분이 드는거 같습니다.
내 흩어진카드포인트는 얼마나 될지 궁금하시다면 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웹에서도 앱에서도 모두가능하니 편하신걸로 활용해서 흩어진카드포인트 현금화 시키는 기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